주식회사 가민정보시스템은 2011년 10월 4일부터 10월 8일간 열린 일본 동경에서 열린 2011 일본전자전에 시루(SiiRU) USB 및 폴더보안 소프트웨어인 ‘시루시큐릿’을 전시하였다.
시루(SiiRU)는 정품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지 않고 USB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Windows계열의 OS에는 모두 적용 가능한 신기술이다.
지금까지는 사무실에 있는 PC, 노트북, 집에 있는 PC등에서 포토샵이나 글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3개씩 구입하여 각각의 컴퓨터에 모두 설치하여야 하였지만, 시루(SiiRU)를 이용하면 하나의 소프트웨어만 구입하고, 한 컴퓨터에만 설치를 한 다음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시루(SiiRU) USB만 가지고 다니면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등으로 인해 동종의 소프트웨어를 다수 구입하여야 하는 회사에서는 꼭 필요한 라이선스 개수만큼만 구입하여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구입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이 될 것이며, 출장이 잦은 회사원이나 프레젠터에게는 필수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
일본 전자전은 세계3대 전자전시회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특히 전자산업의 메카인 일본에서 개최되는 만큼 세계 각국의 우수 기업이 대거 참가하고 있다. 금년에는 6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여 행사기간동안 20 여 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IT선도기업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가민정보시스템은 전시기간 중 해외기자가 추천하는 최우수 소프트웨어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었고 20여건의 구체적인 바이어 상담을 이끌어 내는 등 많은 실적을 남기게 되었다.
‘Finalists –Innovation Awards 2011’에 선정된 가민정보시스템의 SiiRU는 전체 소프트웨어 참가 업체 중에서 도시바와 함께 단 두 곳에만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수상기업의 면면을 보면 종합대상에 Sharp, Green IT분야에 파나소닉, Components부문에 TDK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 수상을 하였다. 이러한 현실에서 일본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한국의 중소기업이 파이널리스트까지 진출했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 할 수 있겠다.
SiiRU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070-7507-2879와 www.siiru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본 전자전 파이널 리스트 웹 사이트]
http://www.ceatec.com/2011/en/event/event04_02_01.html
[관련기사]
머니 투데이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1310068264655&outlink=1
뉴스와이어 :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576156&ected=
K모바일 :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60543